표선중, 2023학년도 IB World School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3-12-22 14:19본문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지난 11월 25일 IB World School을 공개했다. 이날 학부모와 도·내외 교원 및 전문직을 초대하여 수업 공개, 작은 음악회 및 수업 나눔 협의회를 진행했다.
표선중학교는 도내 최초로 IB MYP 프로그램을 진행한 학교로서, 2022년 12월 IB world school로 인증 받은 후, 2023년 외부에 공식적으로 처음 공개했다.
2교시에는 학부모 대상 공개로, 약 110명의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하여 IB MYP 프로그램에 기반한 개념 기반 탐구 수업을 참관하였으며 교실 및 특별실은 물론 수영장과 체육관까지 꼼꼼하게 돌아보며 자녀들의 교육활동에 관심을 보였다.
또한, 외부 교원 및 전문직을 환영하기 위해 작은 음악회가 개최하였고, 학생들은 감미로운 플롯 선율, 힘찬 사물놀이 공연,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 밴드부 학생들이 연주를 들려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5교시에는 전국 IB 학교 교원과 전문직 약 60명을 비롯한 제주 도내 교원 및 전문직 약 80명이 IB World School 공개에 참가하였다. 참관객들은 수업 참관뿐만 아니라 복도에 전시되어 있는 수업활동 결과물을 살펴보았다. 참관객들은‘학생들이 모둠활동으로 일반화된 문장에 대해 소통하는 것이 좋았다’,‘어떤 질문을 하고 어떤 관점으로 보게 할 것인가에 대한 성찰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는 소감을 전했다.
표선중학교 IB MYP 프로그램 소개가 끝난 후, IB 운영 및 수업과 관련하여 질의와 응답이 이루어졌다. “IB 도입 전·후를 비교하여 학생은 무엇이 달라졌다고 느끼는가?”라는 질문에“8년 전 학생들은 자존감도 없고 표선중학교 학생이라는 것을 밝히기 싫어했으나, IB를 시작한 이후 학생들은 학교를 자랑스러워하고, 밝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그리고, 실제로 학급 수도 늘어나고 있다”고 답변했다.
관련링크
- 이전글표선초, ‘2023 연구학교 운영보고회 및 IB PYP 월드스쿨 공개’ 실시 23.12.22
- 다음글대구군위교육지원청, IB프로그램 이해 제고 직무 연수 실시 23.12.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