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온평초, 제주북초, IB PYP 월드스쿨 최종 승인… 2년 6개월의 노력 결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3-12-22 14:20본문
원도심학교 제주북초 제주시 동지역 첫 IB학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온평초등학교(교장 이맹수), 제주북초등학교(교장 임숙경)가 IB PYP 월드스쿨로 최종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9월 관심학교 등록 이후 해당 학교 교육가족과 교육청이 함께 쏟은 2년 6개월의 노력과 협업의 결실이다. 올해 10월과 11월 최종 검증단 방문 시에는 학생, 학부모, 교원, 교육청이 모두 검증 면담에 참여해 온평초와 제주북초가 IB 월드스쿨 승인 기준에 부합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원도심학교인 제주북초는 제주시 동지역 첫 IB학교로서 PYP 월드스쿨이라는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했다.
이로써 제주 지역 IB 월드스쿨은 초등학교(PYP) 5개교, 중학교(MYP) 1개교, 고등학교(DP) 1개교, 총 7개교(도내 IB 월드스쿨: 표선초, 토산초, 풍천초, 온평초, 제주북초, 표선중, 표선고)로 늘어났다.
한편 제주북초는 12월 8일(금), 온평초는 12월 15일(금) IB 월드스쿨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인증 선포식과 현판 제막식을 잇달아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개념 기반 탐구수업 설계 과정이 일반학교에 전이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고, 교육과정 설계자로서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과 평가 역량 함양을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